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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서부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의 교육지표아래 “더불어 행복한서부교육” 실현을 위해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우리지원청을 방문하는 교육가족에게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항상 친절.봉사를 최우선으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Ⅰ. 우리는 항상 친절을 바탕으로 민원인을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명심하겠습니다.
  • Ⅰ. 우리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게 맞이하겠으며, 누구에게나 신속하고 공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Ⅰ. 우리는 업무처리와 관련 공무원의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 처리로 민원인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끼친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Ⅰ. 우리는 민원인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여 교육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교육행정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겠습니다.
  • Ⅰ. 우리는 이러한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 서비스 이행기준 」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광주서부교육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였을 경우
  • 고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민원대기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청사 현관에 「만남의 장소」를 설치하여 고객전용 컴퓨터를 비치하고 정보검색 컨텐츠를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이 사무실 및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청사 현관에 청사 안내도와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와 담당자의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사무실 내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고 모든 직원은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방문하시는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항상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첫인사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어서 오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의자를 내어드린 후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라고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다른 직원이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거나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찾아오신 용무가 해결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정중히 배웅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감사합니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서부교육지원청 000과 000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린 후 받을 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서부교육지원청 000과 000입니다."라고 먼저 사과한 후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부서)에게 연결할 경우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000-0000번으로 전화하셔서 000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고객에게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전화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전화 받을 직원을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600-9700)로 전화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더 궁금한 사항이 없으십니까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인터넷민원은 2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중간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eobu.gen.go.kr)에 민원사무처리 안내, 민원서식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의 성명,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실명제를 시행하여 민원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운영하여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개절차
  1. 정보공개청구(청구인)
  2. 접수 및 이송(자료관)
  3. 공개여부결정(처리과, 10일이내)
  4. 결정결과 통지
  5. 공개실시
  6. 불복구제신청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민원처리의 자세
고객을 위한 최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모든 민원은 접수 후 처리 및 완결 시까지 담당공무원의 책임ㆍ관리 하에 단 1건의 민원도 소홀함이 없도록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부서별로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의 구현을 위하여
  • 접수된 민원은 법정처리기한까지 기다리지 않고 최단 시일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 간단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자세히 안내하여 재차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의 처리가 원활하지 못할 경우
  • 처리예정기한과 연장사유를 반드시 통지하고, 불허ㆍ반려된 민원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과 함께 법적 대응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기준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약속한 민원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 사실 확인 후 우선적으로 해당민원을 처리하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해당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하여 나가도록 노력하겠으며,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편 : (61946)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번영로 98서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 행정서비스헌장담당자
민원업무안내
민원업무 안내 표
담당과 민원업무 대표 전화번호
초등
교육
지원과
초등교육상담 전화걸기 600-9611
600-9616
특수교육 관련 각종상담 전화걸기 600-9631
사립유치원 경력증명서 발급 전화걸기 600-9623
중등
교육
지원과
중학교 입학배정, 중학생 전.편입학 전화걸기 600-9652
민주
시민교육
지원과
학생생활교육업무 전화걸기 600-9661
학교폭력근절 업무 전화걸기 600-9694
학생봉사활동 업무 전화걸기 600-9663
교권보호 업무 전화걸기 600-9671
현장체험학습 업무 전화걸기 600-9682
학교
운영
지원과
민원업무접수(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등 제증명) 전화걸기 600-9717
각종 공사 계약 관련 업무 전화걸기 600-9732
평생
·사회
협력과
공익법인 및 평생교육시설 전화걸기 600-9752
학원(교습소,개인과외) 전화걸기 600-9453~6
학원지도·점검 전화걸기 600-9761
저소득층 자녀 교육정보화 전화걸기 600-9772
교육환경보호구역 전화걸기 600-9773
유아학비 전화걸기 600-9774
사립유치원 저소득층유아학비 전화걸기 600-9775
학교급식 전화걸기 600-9827
학교
시설
지원과
학교시설 관련업무 전화걸기 600-9782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바로 알려주시어 개선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이 있을 경우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전화
    전화번호 표
    담당 업무 전화번호 담당 업무 전화번호
    초등교육지원과 전화걸기 600-9611 중등교육지원과 전화걸기 600-9641
    민주시민교육지원과 전화걸기 600-9671 학교운영지원과 전화걸기 600-9717
    학교시설지원과 전화걸기 600-9786
    전화번호 표
    담당 업무 전화번호
    평생교육복지과
    전화걸기 600-9611
    학원 및 교습소 관련 전화걸기 600-9752~6(평생교육행정)
    전화걸기 600-9752~6(평생교육지도)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전화걸기 600-9773
  • FAX : 600-9720
  • 우 편 :(61946) 광주광역시 상무번영로 98 (치평동 1206)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이상 어느 곳에서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부서별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초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초등교육과정 행정서비스
  • 역량중심 교육과정 운영, 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 등 학교의 교육활동에 적극 지원하겠으며, 학교현장중심으로 교육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 빛고을혁신학교, 마을교육공동체, 학교업무정상화 등을 적극 지원하여 소통하고 참여하는 교육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기초학력 향상, 문화예술교육, 생태인문학교육 등이 학교현장에서 충실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의 문화 예술적 자질과 민주시민으로서 기본 소양을 함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초등 전ㆍ입학 업무에 관한 절차, 구비서류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교원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각종 인사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원정기인사시 전보 희망자 예비조사 결과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교원인사발령 내용을 발표당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교원인사정보 바로가기
  • 인사상담 인사와 관련하여 방문ㆍ전화상담은 물론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교원연수안내 교원연수계획 및 개설내용, 연수대상자 선정기준과 절차를 공문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스승 찾기 서비스 고객이 찾고자 하는 스승(현직)을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특수교육 행정서비스
  • 장애유형 및 특성을 고려한 특수교육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개별화교육지원팀 구성?운영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의 개인차를 고려한 맞춤형 개별화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통학비, 치료지원비, 방과후특기적성교육비 등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특수교육 지원체제를 강화하겠습니다.
  •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내에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장애인식 개선교육 등을 통해 장애 공감문화를 확산 하겠습니다.
초등교육지원 행정서비스
  • 각종 제증명 발급 신청시 초등교육지원담당이 신청 즉시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
초등장학서비스 초등교육과정담당 전화걸기 600-9611 600-9620
초등인사서비스 초등인사담당 전화걸기 600-9616
특수교육서비스 특수담당 전화걸기 600-9631
초등행정지원서비스 초등교육지원담당 전화걸기 600-9621
중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장학 행정서비스
  • 학교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양성과 역량중심의 교육과정을 펼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질문이 있는 교실 구현을 위하여 기초학력 향상과 지속적인 수업 혁신으로 더불어 행복한 서부 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광주형 자유학년제의 운영 지원으로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는 진로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문화예술교육 및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문화시민 육성이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중학교 입학 전형 및 전·편입 업무 서비스
  • 중학교 입학업무중학교 입학과 관련된 배정계획 등 각종 중학교 배정과 관련된 정보를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언론매체 등을 통해 안내하여 중학교 배정 및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학년도「중학교 무시험 진학에 따른 입학업무 시행계획」은 매년 11월 경 확정하여, 주요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중학교 무시험 진학업무관련 각종 서식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학교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중학교 전ㆍ편입업무전ㆍ입학 업무에 관한 절차, 구비서류 등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
중등교육과정서비스 교육과정담당 전화걸기 600-9641 600-9650
중등인사서비스 중등인사담당 전화걸기 600-9644
중학교입학,전편입학서비스 교육지원담당 전화걸기 600-600-9651
민주시민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학교생활교육 서비스
  • 학교생활교육 관련 연수실시 및 자료 탑재와 업무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생활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학교폭력근절 서비스
  • 학교폭력(폭행, 언어폭력, 따돌림, 갈취) 및 학교부적응 등 청소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학교폭력상담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신속한 사안처리지원과 학생의 학교생활 정상화를 위한 지원에 힘쓰겠습니다.
  • 학교폭력 상담 시 상담내용 및 신고인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폭력사안처리에 대한 연수 및 관련 자료를 탑재하고 각급 학교의 학교폭력 사안을 접수하여 공정한 사안처리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및 학교부적응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학교생활적응력 향상 및 추수지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학생봉사활동 행정서비스
  • 학부모지도 봉사단, 학생봉사활동추진위원회 등을 운영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대상기관이 봉사활동 계획?추진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봉사활동터전편람을 편찬?보급?탑재하여 학생봉사활동터전 개발과 봉사활동 안내, 교사의 봉사활동관련 업무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학생봉사활동에 관한 문의를 해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교권보호 서비스
  • 안심하고 교직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권침해 사안에 대하여 신속한 대응 및 체계적인 대처를 위한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 교원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지속적인 양질의 직무연수 프로그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교권보호 강사단 운영, 교권부르미 등 교권침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권보호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현장체험학습 행정서비스
  • 학습의 장을 교실 밖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현장학습의 효율적인 실시와 청렴도 제고를 위하여 현장학습 공개방을 운영하겠습니다.
  • 문화?예술적 자질과 민주시민으로서 기본 소양을 함양시키기 위해 현장학습터전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 광주광역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공개방
    (바로가기)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학생생활교육 서비스 생활교육담당 전화걸기 600-9661 600-9680
학교폭력근절 서비스 생활교육담당 전화걸기 600-9694
학생봉사활동 행정서비스 생활교육담당 전화걸기 600-9663
교권보호 서비스 교권보호담당 전화걸기 600-9671
현장체험학습 행정서비스 민주시민교육지원담당 전화걸기 600-9682
학교운영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총무행정 서비스
  • 우리교육청 청사 내의 부서 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도록 현관 및 엘리베이터 내부, 각 층에 설치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시된 안내판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를 위한 장애인전용주차장과 화장실 및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시판을 설치하겠습니다.
의회·법무 서비스
  • 조례, 규칙 등 교육자치법규 제ㆍ개정시 공포 후 3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시의회 의사일정을 집회공고 즉시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의회관련 업무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공무원이 대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민원업무명 법정처리기한 목표처리기한 수수료
1 건의ㆍ단순질의 등 7일 6일 이내 없음
2 경력ㆍ재직ㆍ퇴직증명서 즉시 즉시 없음
3 퇴직예정증명서 즉시 즉시 없음
4 연수이수확인원 즉시 즉시 없음
5 검정고시제증명 즉시 즉시 없음
6 수상확인원 즉시 즉시 없음
7 재학ㆍ졸업ㆍ제적증명서 즉시 즉시 없음
8 각종 사실확인서 즉시 즉시 없음
  • ※ 구비서류 : 신분증 (2~7번)민원업무 중 타기관에 의뢰하는 FAX민원발급의 경우 3시간이내에 처리하겠으며, 민원인이 대기시간동안 다른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처리결과를 전화 또는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청 홈페이지 및 G4C「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을 이용한 민원발급일 경우 3시간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거나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서류는 요구하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운영하겠습니다.
학교회계지원 서비스
  • 사학기관 예산편성 및 결산기준과 재정결함보조금 지원(정산)지침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회계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심의를 위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의결로서 예산심사소위원회를 적극 구성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단위학교 예ㆍ결산 및 분기별 집행사항 등 재정운영상황을 학부모 등이 알 수 있도록 각급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여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입찰ㆍ계약 업무 서비스
  • 우리교육청에서 발주하는 각종 시설공사의 발주계획을 시교육청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관련 사업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공개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청에서 발주하는 각종 입찰 및 계약 관련 서류의 간소화에 노력하고, 조달청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입찰 실시로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집행을 하겠습니다.
  • 입찰방법은 입찰대상 사업 뿐 아니라 소액수의계약 대상 공사도 조달청 나라장터(G2B)를 이용하여 업체 모두에게 참여 할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작성함으로써 계약 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는 일이 단 한 건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공고, 기초금액 및 개찰결과 등 입찰관련 정보를 조달청 나라장터(G2B)와 시교육청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각종 계약관련 법령정보를 관내 각급학교와 항시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기록정보 서비스
  • 문서ㆍ간행물ㆍ시청각기록물 등 모든 기록물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관 기록물 중 활용가치가 높은 자료에 대하여는 전산화를 추진하여 각종 기록정보를 신속하게 검색ㆍ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자료실에 각종 최신 도서ㆍ자료를 비치하여, 교육발전과 행정의 전문성 함양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행정정보공표 목록을 게시하여 해당 정보에 관하여 정보공개청구가 없더라도 홈페이지에 주기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정보공개가 청구되었을 때는 정보공개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그 처리결과를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업무담당 전화번호 팩스
총무행정서비스 민원 및 연금담당 전화걸기 600-9717 600-9720
사회복무요원담당 전화걸기 600-9715
학교회계지원서비스 학교회계지원담당 전화걸기 600-9722
입찰ㆍ계약서비스 계약담당 전화걸기 600-9732
기록정보서비스 기록물담당 전화걸기 600-9743
평생교육복지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평생교육 서비스
  • 평생교육시설?학원(교습소, 개인과외) 및 공익법인 담당 공무원은 허가절차 등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와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처리 절차 및 구비서류 등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정확?공정하고 친절한 자세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여 우리교육청에 내방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평생교육시설?학원(교습소, 개인과외) 및 공익법인에 대한 지도ㆍ점검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평생교육시설?학원의 설립 및 공익법인운영과정에 불만족할 경우 모든 고객들이 시정초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잘못 처리된 업무로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고객의 권리를 구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교육복지 서비스
  • 저소득층의 컴퓨터 및 통신비를 지원하여 빈부간 정보격차 해소에 노력하겠습니다.
  • 저소득층 학생들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 및 정보 접근성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공통 누리과정을 제공받는 유아에 대하여 유아학비를 지원하여 생애 출발선에서의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및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하겠습니다.
  • 저소득층의 유아학비를 지원하여 저출산 문제 해결 및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겠습니다.
  •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보호구역 저촉여부를 민원인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서비스
  • 학교급식 식재료 구매와 영양관리 철저 등 급식운영 관리 내실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식중독 등 위생 및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위생관리기법 적용으로 학교단위 자주 위생관리 능력 배양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을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여 편식교정 등 바람직한 식생활습관 형성으로 평생건강의 기틀 마련에 기여하겠습니다.
  • 위생적이고 안전하며 품질이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급식의 질 향상 및 수요자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정보센터
    (바로가기)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업무담당 전화번호 팩스
평생교육서비스 공익법인 및 평생교육시설 담당 전화걸기 600-9752 600-9670
600-9770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담당 전화걸기 600-9753~6
학원 지도 ? 점검 담당 전화걸기 600-9762~6
교육복지서비스 저소득층 자녀 교육정보화 담당 전화걸기 600-9772
교육환경보호구역 담당 전화걸기 600-9773
유아학비 담당 전화걸기 600-9774
사립유치원 저소득층
유아 학비 담당
전화걸기 600-9775
학교급식서비스 학교급식담당 전화걸기 600-9827 600-9820
학교시설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시설공사에 대한 서비스
  • 학교아름답고 튼튼한 학교를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설공사는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예산확정 후 20일 이내에 시설사업 계획을 학교에 통보하여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에 대한 하자보수 요청시 3일 이내에 현장을 확인한 후 7일 이내에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업체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지역의 조건 및 지하매설물 등 기타 상세한 정보를 설계시 도면에 명기하여 제공하고, 착공시 학교의 각종 행사계획표를 시공자에게 제공하여 공사진행의 차질을 예방하겠습니다.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현장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단속ㆍ점검 방문일지에 기재하여 가급적 현장방문을 억제하겠습니다.
  • 지역주민건물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지역주민과 인접된 경계지역의 공사는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공사 착공 전 주민과 의논하여 공사를 하겠습니다.
  • 소음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야간작업을 최대한 억제하고, 공사현장에 분진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울타리,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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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구분 업무담당 전화번호 팩스
시설공사 서비스 건축담당 전화걸기 600-9782 600-9790
토목담당 전화걸기 600-9793
전기담당 전화걸기 600-9792
기계설비담당 전화걸기 600-97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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