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민원서비스 안내
- 온라인 민원서비스란?
학원 관련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여 방문민원을 최소화 하고 첨부서류 감축으로 불필요한 행정 비용을 절감하고 민원인 본인이 신청한 처리 결과를 확인함으로서 행정 만족도를 증대하기 위한 시스템
서비스 이용 방법
- 학원장이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 접속(www.neis.go.kr)하여 학원 관련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내역을 확인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바로가기
- 바로가기
온라인 민원서비스 구성 및 제공 범위
부서별민원사무 설명
구분 |
내용 |
학원(2종) |
강사해임등록, 학원폐원신고 |
교습소(1종) |
교습소폐소신고 |
위의 14종 중 서류제출이 불필요한 학원 2종 및 교습소 1종만 일부 시행
학원 온라인 민원서비스 중 일부만 시행하는 이유
- - 우리시 조례에 의거 서류 확인 필요
(강사채용시 성범죄결과회신서 제출 등)
- - 구비서류를 우편 등으로 제출 받을 경우 온라인 민원 접수와 우편 도착 불일치로 인한 업무처리 혼란 예상
추후 조례 개정 및 시스템 완비로 확대 시행 예정
화면설명
민원 이용 시간
학원 민원서비스 |
 |
- 문의처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복지과
바로전화걸기(☏ 062-600-97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