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평생교육복지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평생교육 서비스
- 평생교육시설·학원(교습소, 개인과외) 및 공익법인 담당 공무원은 허가절차 등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와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처리 절차 및 구비서류 등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정확·공정하고 친절한 자세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여 우리교육청에 내방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평생교육시설·학원(교습소, 개인과외) 및 공익법인에 대한 지도·점검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평생교육시설·학원의 설립 및 공익법인 운영과정에 불만족할 경우 모든 고객들이 시정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잘못 처리된 업무로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고객의 권리를 구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교육복지 서비스
- 저소득층 학생의 컴퓨터 및 통신비를 지원하여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복지 증진과 정보격차 해소에 노력하겠습니다.
- 생애 출발선에서의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 및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실현하고자 유아교육 분야의 유아학비를 지원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서비스
- 학교급식 영양관리 기준 준수 및 학생의 건전한 심신발달 등을 위해 급식운영 관리 내실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위생관리기법 적용으로 학교단위 자주 위생관리 능력 배양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을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여 편식교정 등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형성으로 평생건강의 기틀 마련에 기여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급식의 질 향상 및 수요자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정보센터 바로가기 http://food.ge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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