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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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서부교육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였을 경우
  • 고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 민원대기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청사 현관에 「만남의 장소」를 설치하여 고객전용 컴퓨터를 비치하고 정보검색 컨텐츠를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이 사무실 및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 청사 현관에 청사 안내도와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와 담당자의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사무실 내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고 모든 직원은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방문하시는 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항상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첫인사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어서 오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의자를 내어드린 후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라고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 다른 직원이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거나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찾아오신 용무가 해결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정중히 배웅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감사합니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서부교육지원청 000과 000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린 후 받을 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서부교육지원청 000과 000입니다."라고 먼저 사과한 후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부서)에게 연결할 경우
    •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000-0000번으로 전화하셔서 000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 고객에게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전화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 전화 받을 직원을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600-9700)로 전화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칠 때에는
    • "더 궁금한 사항이 없으십니까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 우편, FAX,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 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인터넷민원은 2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중간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eobu.gen.go.kr)에 민원사무처리 안내, 민원서식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의 성명,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겠습니다. 또한 인터넷실명제를 시행하여 민원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운영하여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개절차
  • 정보공개청구
    (청구인)

  • 접수 및 이송
    (자료관)

  • 공개여부결정
    (처리과, 10일이내)

  • 결정결과
    통지

  • 공개
    실시

  • 불복구제
    신청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민원처리의 자세

고객을 위한 최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모든 민원은 접수 후 처리 및 완결 시까지 담당공무원의 책임ㆍ관리 하에 단 1건의 민원도 소홀함이 없도록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부서별로 구체적인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의 구현을 위하여
  • 접수된 민원은 법정처리기한까지 기다리지 않고 최단 시일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 간단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자세히 안내하여 재차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의 처리가 원활하지 못할 경우
  • 처리예정기한과 연장사유를 반드시 통지하고, 불허ㆍ반려된 민원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과 함께 법적 대응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기준

  • 사실 확인 후 우선적으로 해당민원을 처리하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해당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약속한 민원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하여 나가도록 노력하겠으며,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편 : (61946)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번영로 98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헌장담당자
민원업무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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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업무안내
담당과 민원업무 대표 전화번호
유초등교육
지원과
유아교육과정 및 인사 전화걸기 600-9831
초등교육과정 전화걸기 600-9611
기초학력 전화걸기 600-9613
초등인사 전화걸기 600-9616
중등특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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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입학배정, 중학생 전.편입학 전화걸기 600-9652
체육인성교육
지원과
학생생활교육업무 전화걸기 600-9661
학교폭력근절 업무 전화걸기 600-9694
학생봉사활동 업무 전화걸기 600-9663
교권보호 업무 전화걸기 600-9671
현장체험학습 업무 전화걸기 600-9682
행정
지원과
민원업무접수(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등 제증명) 전화걸기 600-9717
각종 공사 계약 관련 업무 전화걸기 600-9732
평생 교육
복지과
공익법인 및 평생교육시설 전화걸기 600-9752, 600-9765
학원,교습소,개인과외 전화걸기 600-9753~6
학원지도·점검 전화걸기 600-9762~6
저소득층 자녀 교육정보화 전화걸기 600-9773
교육환경보호구역 전화걸기 600-9772
유아학비 전화걸기 600-9774
사립유치원 저소득층유아학비 전화걸기 600-9773
학교급식 전화걸기 600-9822~8
학교 시설
지원과
학교시설 관련업무 전화걸기 600-9782
학교지원센터 교원 호봉 및 공무직 급여 관련 업무 전화걸기 600-9853,9855
교권보호업무 전화걸기 600-9861~2
교원 심리상담 전화걸기 600-9863,9865
법률지원단 및 소송사무 전화걸기 600-9864
학교안전 관련업무 전화걸기 600-9877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바로 알려주시어 개선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이 있을 경우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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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업무 전화번호 담당 업무 전화번호
유초등교육지원과 전화걸기 600-9611 중등특수교육지원과 전화걸기 600-9641
체육인성교육지원과 전화걸기 600-9671 행정지원과 전화걸기 600-9717
학교시설지원과 전화걸기 600-9786 학교지원센터 전화걸기 600-9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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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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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지도)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련 전화걸기 600-9772
FAX 및 우편
  • FAX : 600-9720
  • 우편 : (61946) 광주광역시 상무번영로 98 (치평동 1206)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이상 어느 곳에서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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